본문 바로가기
아이들

영어이름

by 낭구르진 2010. 9. 4.


처음 종호가 프리스쿨에 들어갔을때 Joey 조이 라는 이름을 쓰고 싶었습니다. 당연히 영어 이름을 만들어서 불러줘야 한다고 생각했고 부르기도 편하고 저나 종호도 괜찮은 이름 이라 생각했습니다. 헌데 막상 프리스쿨의 원장님이 웬만하면 한국이름을 그대로 쓰는게 좋지 않겠냐고 그래야 나중에 커서도 본인이 한국인이라는 프라이드도 가질수 있다고 조언해 줬습니다. 종호란 이름은 발음도 어렵지 않아서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 딸 정현이의 경우는 영어 스펠링도 그렇고 발음도 쉽지 않습니다. 당장 프리스쿨을 보내야 하고 괜찮은 영어 이름 고민에 들어갔습니다. 물론 여자 아이 이름이니 어감도 좋아야 하지만 한국인 부모에게 어쩌면 더 중요한것이 발음이 쉬어야 하는 것이더라구요. 주위에서 가장 흔한 이름이 클로이, 에슐리, 앨리샤 등등이 있더라구요.

그러던 중 정현이란 발음이 딸아이 스스로에게도 힘들었는지 " 져~어~니" 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그와 발음이 비슷한 Jonny, Johnny 를 생각해 봤는데 흔하지도 않는 이름이지만 남자 이름이었습니다. 신랑은 "Journey (여행)" 이라고 짓자고 합니다. 발음도 저니 그리고 뜻역시도 이 보다 더 좋은 이름이 어디 있겠나구요. 

허나 이름이란게 여자 아이들에게는 일종의 "상처" 가 될수가 있다는걸 제 경험상 알기에 적극 반대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이름이 Jennie 제니 입니다. 너무 흔해서 인지 최근에는 주위에서 같은 이름을 거의 찾을 수가 없거니와 무엇보다  저니~와 비슷하니 정현이도 제 이름인줄 쉽게 돌아보더군요. 

  



참고로~ 2009 년 TOP 10  아기 이름이랍니다.

Rank Girl  Rank Boy
1 AMELIA/EMILIA 1 AIDAN/AIDEN/ADEN
2 ISABELLA/IZABELLA 2 NOAH
3 AVA 3 LIAM
4 SOPHIA/SOFIA 4 CAYDEN/CADEN/KAYDEN/KADEN
5 OLIVIA 5 ETHAN
6 MADELINE/MADELYN/MADELYNN 6 JACKSON
7 LILY/LILLY 7 LANDON
8 ABIGAIL 8 JACOB/JAKOB
9 CHLOE/KHLOE 9 CALEB/KALEB
10 EMMA 10 LUCAS/LUKAS


 딸이래서 그렇겠지만 유난히 공주? 핑크? 캐릭터에 대한 집착이 강하답니다. 한국에서 비해서야 다양하지 않은 캐릭터 시장을 가진 미국이지만 "키티" 사랑은 여기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들만 키우다 그런지 이런게 하나 하나 신기할 따름입니다.


 



 

'아이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구..그리고 삼진아웃  (6) 2014.09.13
Rain Rain Go Away  (3) 2012.04.12
아들과 대화  (11) 2010.08.27
여름 최고의 놀이터 - 수영장  (7) 2010.07.04
생일파티  (3) 2010.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