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살이/먹거리

밥상의 작은 변화

by 낭구르진 2010. 8. 4.

미국에 오고 나서 한국에서 일년에 한번 "의무적"으로 받던 신체검사를 못 받은지가 2년이 되어갑니다. 불혹의 40대에 진입한 낭굴의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가 다소 높게 나왔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뒤 일년 동안 육류 섭취를 좀 줄였더니 그 수치가 또다시 정상으로 내려오기도 했습니다. 허나 밥상에 고기가 있어줘야 잘 먹었다는 소리가 나오는건 여전했습니다.

이런 위험군에 속하는 남편이 미국에 오고 나서 값싸고 질 좋은 쇠고기의 유혹을 뿌리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또한 생선을 굽게 되면 진동하는 냄새 때문에 아무래도 그 횟수는 더 줄어들게 되었답니다. 그렇다고 따로 운동을 챙겨하지도 못하고 그저 위안은 집밥을 먹는다는 것 정도 입니다.

 그런 중에 밥상의 제일 기본이 되는 "밥"에 작은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처음이라 껄끄럽긴 하지만 가족들 모두 잘 먹어 주니 다행입니다.

퀴노아 (QUINOA)
슈퍼곡식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곡류중에서는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 유일한 완전 단백질 식품이랍니다. 섬유질,마그네슘과 철 등의 무기질까지도 함유하고 있다니 이보다 더 좋을수가 없는 거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데도 좋다고 합니다. 생긴 건 노란 조 같이 생겼구요 이걸 샐러드로 해서 먹기도 한다는데 저는 그냥 쌀밥에 섞어 줬습니다.
 
네이버 백과사전=퀴노아
http://100.naver.com/100.nhn?docid=390561

이렇게 생겼답니다.



현미잡곡
현미 좋은 거야 다 아시죠? 원래는 일반 발아현미쌀을 사러 갔었는데 저희 동네 코스코에서는 없더군요.이주일을 연속으로 가서 찾아봤었는데 말이죠. 그래서 대체품으로 이 녀석을 사고 왔어요. 길쭉한 쌀이라서 너무 많이 불렸더니 터질려고 하더라구요. 너무 많이 불리지 않으셔도 될것 같아요. Sweet Brown Rice 때문인지 밥에 잡곡을 넣어 압력솥에 하고 나면 단내가 솔솔 풍깁니다.



역시나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죠?

'미국살이 > 먹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라면을 드셔보셨나요?  (11) 2010.09.18
점심 - 생생우동 강추~  (9) 2010.08.17
Friday Night  (11) 2010.07.25
도시락으로 여는 아침 - 두번째  (11) 2010.07.13
여름 김장  (11) 2010.07.13